함께누리몰에서 커피를 또 샀습니다.


그라나다 보호작업센터 발아터치커피맨 처음 함께누리몰에서 구매했던 비마이프렌드 리얼더치커피보다는 맛이 좀 덜했지만, 그래도 그 정도면 둘 다 상당히 맛있는 커피이고 품질도 꽤나 좋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가격만 생각했으면 이런 커피는 굳이 사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대개 텀블러 한 컵에 1000원 정도 하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는데, 사회적인 의미는 높이 사지만 다른 더치커피와 비교해서 결코 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전 싸도 맛없는 커피는 못먹기 때문에, 일단 조금 비싸더라도 맛을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사자는 생각이 들어서, 함께누리몰에서 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좋은날더치커피 750ml


http://www.hknuri.co.kr/shop/detail/2361



좋은날 더치커피의 포장입니다.


정말 단단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유리병에 들어있는 제품이지만 깨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장은 꽤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선물할 때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포장은 고급스럽게 안해도 되니, 조금만 더 저렴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제품 역시 더치커피 원액이기 때문에,


함께누리몰에서 이전에 구매했던 다른 커피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그냥은 먹기 힘듭니다.


당연히 물에 타서 먹어야죠.


차가운 물도 타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성미산 좋은날 협동조합의 제품인가 봅니다.


장애인협동조합으로, 이렇게 사회취약계층이 구성원인 협동조합이라면 사회적협동조합에 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긴 그러니까 함께누리몰에서 파는 것이겠지요. 함께누리몰은 사회적으로 이로운 의도가 있어야 물건을 팔 수 있는 곳이니까요.


070-4154-3757


http://blog.naver.com/dutch3757




이 회사의 블로그는 나중에 좀 더 봐야겠지만, 지금까지 확인해본 바에 의하면


1. 페루산 커피가 원산지다. -> 솔직히 처음 먹어보네요. 저는 동남아쪽이나 아프리카산 커피를 주로 먹었기에... 제일 좋아하는 품종도 케냐AA입니다. 페루산과는 좀 거리가 있죠.


2. 유기농 공정무역 커피다 -> 좋은일 하는 기업이니 당연한 거겠지만, 솔직히 전 이런 요소에는 별로 기대를 하지 않습니다. 유기농이나 공정무역이 생각보다 빈곤국가에 영향력을 많이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에... 그냥 맛있는 걸 기대할 뿐이죠. 정말 유기농으로 제대로 만든 커피라면 사회적인 면은 둘째치고 일단 맛있을 거니까요. 덤으로 제대로 만든 커피라면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아서 건강에도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함께누리몰에 없는 세트제품이 좀 더 존재한다 -> 이 부분은 나중에 다른사람에게 선물할 거 생각하면 유용하게 써먹을지도 모르겠습니다.


4. 직접 거래해서 바로 입금하면 1~2일 내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그러나 함께누리몰을 이용한다면 절차상으로는 편리해지지만 제품을 받아보는 시간은 조금 더 오래 걸린다.


5. 술을 안좋아해서 커피 섞은 맥주는 안땡기지만 라떼는 맛있겠다... 그러나 회사에는 우유가 없고 우유를 보관할만한 곳이 없어서 어지간해서 라떼 먹기 어려울 것이다.




먹어본 바에 의하면 맛에 있어서는 역대급인 것 같습니다. 함께누리몰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여기저기 시겨서 먹어본 커피랑 비교해도 역대급입니다.


함께누리몰에서 판매하는 더치커피는 종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이 커피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mi 2016.07.08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이지 맛있는 커피 먹다 그렇지 않은 건 먹기 힘들더라구요. 전 그렇게 꺼피를 거의 끊다시피 하게되었어요. 잘맞는 커피를 구할 수 있는 것고 참 기분 좋은 일이지요.

  2. 자뷰 2016.08.09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더치커피 좋아하는데, 좋은 의미 있는 커피인 만큼 나중에 한 번 사 먹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책덕후 화영 2016.08.09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지금은 이 커피 안먹고 있다는게 함정이지만... 한번쯤 먹어볼 만합니다. 색다르고 맛있거든요. 근데 이런 커피는 사회적인 의미는 둘째치고 포장이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좋은일 하려다가 오히려 환경오염 시키는 것 같달까요? 그래서 잘 안찾아먹게 되더라구요.

  3. 2017.01.25 1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