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네이버모두(modoo) 인터넷강의 100% 수강했습니다.



보이시죠? 진도율 100%......




이번 강의를 보면서 네이버모두는 다루기 쉬운 편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런 강의를 듣지 않아도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만드는 게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게 솔직한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모두로 기본적인 홈페이지 기능은 구현할 수 있어도


예쁜 디자인으로 만들거나, 아니면 일반적인 홈페이지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슬라이딩 기능 등을 구현하기에는 상당부분 제약이 있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특히 네이버모두는 별도의 프로그래밍이 전혀 불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모두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별도의 조작을 통해 집어넣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네이버가 기존의 블로그 플랫폼 등에서 장애인 웹 접근성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여 왔는데


직접 확인을 해 봐야 정확히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네이버모두도 장애인 웹 접근성에서 많이 어긋나게 설계했을 것으로 예상되어 상당히 우려스럽습니다.




만약 네이버모두가 장애인 웹 접근성을 어긴다고 해도 네이버모두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회사의 요구사항이고 네이버모두를 반드시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걸 직접 경험하는 장애인들에게는 미안하지만, 네이버 검색엔진으로 인한 마케팅 효과를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진 2016.06.29 2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블로그를 못들렸더니 시간내서 제 블로그에 와주셨더군요

    근데 화영언니 블로그는 진짜 유용하고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네이버 모두가 장애우들 위한 기능이 있는 모양이네요

    나중에 한번 봐야겠네용 ㅎㅎ

    • 책덕후 화영 2016.06.29 2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IT기술로 밥벌어먹고 사니까 이런 것에는 관심을 안가질수가 없지... ㅋㅋㅋ 지금도 네이버 까는 내용의 책 보고 있긴 하지만 네이버는 깔데도 꽤 많고 사실 이 글도 네이버 돌려깐 글이야... 네이버에 장애인을 위한 기능이 따로 있는 것도 사실인데 일반인들이 잘 안쓰는 그런 것보단 일반인들이 자주쓰는 블로그 같은 데에 장애인을 위한 기능이 달려 있는게 맞겠지?

  2. ohara 2016.07.01 2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우 저도 경기도 홈런 이용하는데 저는 공인중개사 강의 보고있네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