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드롭박스 Pro버전 사용중입니다.


용량이 1TB인거 보면 알겠죠?



사실 드롭박스는 굳이 유료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용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 걸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들은 대개 돈은 안들어도 시간이 좀 많이 드는 작업들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듯이 직장인이 업무적인 부분에서 돈보다 더 중요한 게 시간인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그만큼 무능하다는 평가를 받게 되고 결국 인사고과 등에 안좋은 영향을 주니까요.


저는 드롭박스를 개인적인 용도로만 쓰는 게 아니라 업무적인 용도로도 상당부분 쓰고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해야 했는데


USB로는 용량이 좀 딸리고, 그렇다고 외장하드를 쓰기에는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한다는 것 때문에, 신속하고 언제 어디서나 처리가 가능해야 한다는 업무상의 조건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리눅스에서도 동작해야 했죠...;;;




가장 궁금하고 고민되는 부분은 백업을 드롭박스에서 하는 것이 과연 적절한 방법인가 하는 것입니다.


용량으로 1TB면 백업을 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용량 파일을 백업하게 되면 컴퓨터의 드롭박스 프로그램과 동기화되어 그에 따른 용량을 차지하게 되고, 컴퓨터 용량을 상당부분 잡아먹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건 특히 리눅스를 사용하는 저로썬 꽤 치명적입니다.


리눅스는 보통 부수적인 OS로 사용하기 때문에, 리눅스 사용에 많은 공간을 할애하기가 어렵거든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속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해야 하는 파일은 드롭박스에, 단순 백업용 파일은 외장하드에 저장하는 건데


그렇게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무엇보다 돈이 좀 많이 깨진다는게 가장 큰 문제죠...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