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회적기업 재단법인 행복한나눔의 제품


비마이프렌드 리얼더치커피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행복한나눔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게 아니라 함께누리몰이라는


사회적경제 제품 전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회적경제 분야 제품이 그렇듯, 이 제품도 찾는 것이 쉽지만은 않으므로(사회적기업에게 불리한 대기업 위주의 유통구조 때문이겠지만... ㅠㅠ) 좌표 제공해 드릴게요.




함께누리몰 바로가기


http://www.hknuri.co.kr/


비마이프렌드 리얼더치커피 세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hknuri.co.kr/shop/detail/2484




그나저나 제가 구매했을 땐 27000원이었는데 그새 29000원으로 올랐습니다(...)


저게 좀 비싸다, 난 저렇게 많은 양은 필요없다 하시면


8개만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좌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http://www.hknuri.co.kr/shop/detail/2483




여튼 이 제품을 진짜로 구매했습니다.





가방에 세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가방은 들고다니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렇게까지 선물되어있는게 필요한건 아닌데...


순간 포장은 지금보다 안 견고해도 되니 좀 더 싸게 해주면 안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장지 위쪽에 이 제품의 사회적인 의미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근데 사실 전 사회적경제 블로거였지만 공정무역에 대해서 그리 좋게만 생각하는건 아닌지라...


솔직히 말하면 공정무역 제품이라서 구매했다기보단 맛있을 걸 기대하고 구매했습니다.






위의 사진이 한 봉지입니다.


저 봉지에 에스프레소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가루가 아니라 액체라서 유통기한이 좀 짧을 것 같은 압박이 있습니다.






봉지 크기 보고 짐작하셨겠지만, 에스프레소의 양은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 진합니다.


그냥 못먹습니다.


물을 좀 많이 타서 먹어야 제대로된 커피맛이 납니다.


차가운 물에도 잘 섞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물을 넣으면 이렇게 거품이 나는 것을 봐서는 상당히 좋은 품질의 원두를 썼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리얼더치커피는 좀 맛있습니다.


1개에 거의 1000원꼴인데 맛없으면 어떡해요... ㅠㅠ 역시 가격값을 합니다.


저는 커피입맛이 좀 까다로워서 싸도 맛없으면 못먹습니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무려 2300원짜리 커피 사다먹은 적도 꽤 많은데,


그 커피보다 싸면서 맛있어서 앞으로도 꽤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거 다 먹으면 또 이 제품으로 구매할지, 아니면 함께누리몰에서 찾아보고 또다른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해볼지는 좀 고민입니다.


잘못 선택해서 맛없는거 먹고싶진 않은데 말이죠 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5.31 1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