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인증샷 찍을만한 상황이 아니었고 불특정 다수에게 localhost의 주소를 보여준다는 것 자체가 보안적인 면에서 위험성이 있으니까요.


제 개인컴퓨터에서 했으면 보여드릴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당시 xe 작업했을 때는 회사컴퓨터였고 회사컴퓨터 IP에 웹페이지가 업로드되어 있어서 다른 모든 사람이 웹상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열려있는 포트가 있거든요.




여튼 제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xe에서 redirection 지정할 땐 localhost라도 http://를 붙여야 합니다.


그러니까 xe의 기존 자료를 복사해서 이동할 때, /xe/files/config/db.config.php 를 바꾸게 되는데


여기서 지정하는 $db_info->default_url = '주소';


값에 들어가는 주소 부분에는 localhost라도 'localhost/xe/' 와 같은 방식이 아니라 'http://locahost/xe/'와 같은 방식으로 주소를 삽입해야 한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혹시나 이렇게 안하면 어떤 현상이 벌어지냐구요?


주소 뒤에 http:// 경로가 붙어서 맨날천날 뒤쪽 주소를 바꿔도 링크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넣어줘야 합니다.




실제 웹페이지를 서비스 할 때에는 localhost에서 작업할 일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xe를 테스트할 일이 생기고, 특히나 저같은 홈페이지 제작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은


localhost에서도 xe를 구동해야 할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팁입니다.


저는 해결했지만 이런 얘기가 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단 하나도 없더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두목의진심 2016.05.13 22: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때나마 웹디자인으로 먹고 살았던 적이 있어 이런 얘기는 몰라도 눈길이 가네요.
    좋은 정보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