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런 이야기는 상위노*이라는 용어를 쓰는 게 정석이라 제목을 상위노*로 잡아야 하지만, 이 키워드가 잘못하면 성인키워드로 잡혀서 블로그가 차단당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용어 대신 상위 순위 검색이라는 용어를 쓰겠습니다.


저는 주로 블로그에 예약글을 올리는 편이므로,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걸린다는 글을 올린 것이 얼마 안되었지만, 실제로는 이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걸린 지 약 1달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검색 자체에 걸린 게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상위 순위 검색에 보이더군요. 네이버 블로그도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말이죠.


이 사실은 유입 경로를 분석하면서 알아냈습니다.








상위 순위 검색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위 키워드들은 차례로 '모바일 SNS 마케팅', '홈레코딩 책', '워드프레스 파일업로드', '워드프레스 tml 수정', '워드프레스 jquery' 입니다.


사실 이런 키워드들은 그닥 핫한 키워드가 아닙니다. 보시다시피 음악 분야 키워드 하나를 제외하고는 IT분야 전문 키워드들인데, 이런 키워드들은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아니죠.


제가 쓰는 글들 중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라고 할 만한 건 그나마 'SS501', '허영생' 정도인데, 이런 키워드들은 아직 상위 순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나마도 허영생같은 경우는 아이돌이긴 하지만 솔직히 대중적인 인지도가 그리 높은 가수가 아닌지라 대중성이 좋은 키워드라고 하기도 좀 그렇죠.




여튼 이런 현상 덕분에, 네이버 검색에서 검색이 이루어진지 얼마 되지도 않았음에도 방문자가 이전보다 2배 이상 늘었습니다.


좋은 현상이라고 봐야 할까요? 여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aniel Koo 2015.12.07 0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급적 위에 나와서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독자가 많으면 좋죠 ^^
    나름 재미와 가치 아닐까요?

  2. 쩐부 2016.01.30 17: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T 종사자 이신가봐요~ 즐겨찾기만봐도 똭~! ㅎㅎ
    저도 상위에 노추울 되고싶어요 ㅎㅎ

    • 책덕후 화영 2016.01.30 2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IT종사자 맞아요. 제 프로필 소개만 봐도 알 수 있죠 ^^
      상위노*에 대한 것은 키워드 종류에 따라서 좀 달라지는 것 같아요. 경쟁률이 쎈 키워드는 어지간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노* 먹기 힘들죠. 특히나 요즘은 네이버가 키워드 관리를 하는지 진짜 돈되는 키워드들은 블로그 노출을 아예 막아놨더군요. 대신 최근에 돈내고 블로그 포스팅 노출시켜주는 서비스가 생겨서 그 서비스를 상단에 띄워준다는... 네이버 완전 돈독올랐어요 -_-

    • 쩐부 2016.01.30 2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헐 그런게 있나요?? 하 정말 돈독 제대로 올랐네요..
      앞으로 교류 많이 해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