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sendmail - 


회사 서버에서 메일을 보내기 위해 시도했던 방법. 그러나 이 방법은 통하지 않았습니다.



56. server - phpMyAdmin으로 MySQL DB 백업해서 옮기기


phpMyAdmin을 이용하여 DB 백업하는 법. 당장은 쓰이지 않지만 언젠가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 기능으로 보입니다. 보안적인 이유 때문에라도 백업은 필수니까요. 회사에선 데이터 = 돈이죠.



57. server - phpMyAdmin 오류


phpMyAdmin에서 오류가 생겨서 찾아봤던 문제.

결과론적으로는 session.auto_start = 1 을 설정하면 해결됩니다만...

제로보드 등 특정 CMS를 깔려면 session.auto_start = 0 이어야 한다는게 큰 문제...

아직 이 이슈에 대해서는 문제가 완벽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58. server - MySQL 확장모듈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문제는 해결되었고, 웬만하면 php.ini의 경우 있던 파일을 완전히 제거, 초기화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기존에 설정해놓은값 다 날아가면 처음부터 다시 다 설정해야 하는데 그러면 난감하죠.



59. map - 다음 지도 서비스


기존에 잘 쓰고 있었는데, 지금 와서 다시 접속해보니 서비스가 종료 되었네요?

헐... 기존에 http://chunjieco.com/ 에서 쓰던 지도는 이제 어떻게 되는거지?

[첨부 - 북마크이미지001]



60. ionestudio - 스튜디오 관리 프로그램


실장님이 스튜디오 관리 프로그램 찾아보라고 요청하셔서 찾은 것. 결론적으로 말하면 쓸만한게 없다는게 결론... ㅡㅡ;



61. ionestudio - 유료 게시판 갤러리 스킨(제로보드 xe)


이쁜 스킨이긴 하지만, 유료라는게...

무료 스킨이 좀 덜 이쁘긴 해도 css 커스터마이징 하면 예쁘게 만들 수 있는데 굳이 이런것까지 필요할까 싶어서 결국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



62. ionestudio - 게시판 회원정보 엑셀 파일로 출력하는 방법


댓글이 안달린 걸 보니 방법이 없거나 있어도 어려운 듯...



63. 62와 동일.


역시나 쉬운 방법은 아니나, 질문자가 작업을 좀 많이 해놔서 제대로된 답변이 달린 듯함.

이 부분은 직접 해봐야 난이도를 알 듯.



64. ionestudio 게시판 테스트계정


지금은 회사 방침으로 인해 다른 사이트로 변경되어 접속 불가능하다. 뭐 애초에 테스트로 진행한 거였으니 당연한듯.



65. ionestudio - 돌팡스냅


여기 디자인을 토대로 만들겠다고 이야기해서 보라는 요청이 들어옴. 솔직히 디자인적으로 깔끔하게 잘 만들긴 했습니다. 기능도 간단간단해서 이런 홈페이지처럼 만드는건 난이도도 쉬울 듯 하구요.



66. 65와 동일. - 브랜든




67. sendmail - php에 이메일 첨부파일 보내는 기능 추가


천지환경 프로젝트에서 php 이메일 구축할 때 첨부파일 기능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사실 때문에 찾아본 것. 결국은 첨부파일 기능을 빼기로 했습니다.



68. sendmail - phpmailer


서버에 따로 sendmail을 심을 수 없는 윈도우 서버의 특성상... 이런 것이 필요합니다.



69. 비밀보따리 광고 - 부정클릭 방지를 위해 이용했던 사이트들




테스트용으로는 위 세 서비스를 이용해 봤고 결국 최종적으로 맨 마지막 사이트(스마트로그)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0. 비밀보따리모바일 - slider -
 



http://blog.koyeseul.net/601 > 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이므로 생략.



71. IE구버전대응 - z-index 버그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본 결과 해결법은 꽤 간단하지만 노가다가 필요함. 지금(2015/10/07)까진 해결하지 못했음.



72. IE구버전대응 - window.open이 안되는 상황에 대한 이유


bimilbottari에서 견적서가 출력 안되는 고객들이 많다는 문의에 따라 찾아본 내용. 결론적으로 말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버전의 버그 때문이었음. 지금은 해결한 문제.



73. ionestudio - 3단카테고리

https://www.xpressengine.com/forum/20252169 - 5단트리 분류출력기

https://www.xpressengine.com/qna/22851501 - 상단메뉴 2 -> 3단으로 늘리는 방법은?

https://www.xpressengine.com/qna/1574606 - 3단 동적 select문 질문(답변없음)

회사에서 제로보드 3단카테고리를 써야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 따라 찾아본 부분. 결론적으로 말하면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따라서 지금은 필요없는 내용.



74. ionestudio - 게시판에 필드삽입




이것도 결국 회사에서 하지 않기로 이야기되었음.



75. ionestudio - 엑셀 출력









DB만 추출하는게 아니라 Table Join이 필요함. 실제로 내가 이걸 한다면 꽤나 골치아파질듯... 이것도 결국 회사에서 하지 않기로 이야기되었음.



76. 캠핑연합회 - 한국캠핑협회


벤치마킹, 메뉴 추출을 위해 찾아본 곳. 어차피 지금 시점에서는 참고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별 상관이 없음.



77. 캠핑연합회 - 구축된 사이트


지금은 전용 도메인이 있지만, 이 화면은 전용 도메인 얻기 전. 전용 도메인은 http://kccs365.com/ 임.



78. 비밀보따리 블로그 홍보 - 스마트링 스마트폰거치대


회사에서 이 상품을 받아서, 링크를 따 놓고 이 블로그에 홍보글 올림. 특히 홍보글의 사진은 나중에 회사 블로그에 잘 써먹었다.



79. CSS3 - 라인 2줄이상 밑줄임 처리 방법



위 두 블로그에 잘 나와 있다.

회사에서 필요로 해서 찾아본 내용. 방법은 간단하나 이걸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함정. 무엇보다도 용어를 생각해낸다는게 쉽지가 않으니...



80. ionestudio 게시판스킨







여러 방면으로 찾아봤으나, 제로보드를 써야겠다는 것으로 결론되어서 결국 별표친 4번째 스킨을 사용하기로 결정되었음.



81. illtop - tagcanvas



http://blog.koyeseul.net/614 > 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이므로 생략.



82. 비밀보따리 - 네이버카페 - 네이버카페는 html 지원이 안되나요?


네이버 카페에 html 태그가 잘 들어가지 않아서 찾아본 내용.

네이버 카페에는 html 코드를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게 결론. table 태그가 다 깨집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에디터로만 작업해야 하는데... 짜증나는 네이버라고밖에...;;;



Viralsound/Wordpress 관련 부분은 따로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보류했습니다. 그러니까 북마크 관련 내용 한번 더 올리게 되겠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