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HTML5에 쓰이는 많은 주요 기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사용법을 예제를 통해 보여주는 책입니다. 하지만 예제 소스코드를 실행한 결과 구현되는 동작에 대한 스크린샷이나 설명이 상당히 빈약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소스코드만을 보고 동작을 예측해야 한다는 게 에로사항입니다. 따라서 HTML5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가 낮다면 이 책을 읽어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책은 HTML5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사람이 지식을 좀 더 보강하기 위해 읽을 책으로 보는 것이 적당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부분은 Canvas 기술과 관련된 부분이고 난이도가 가장 쉬운 부분은 웹 접근성 관련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번에 리뷰했던 책 'PRO HTML5 PROGRAMMING' 보다는 조금 쉬운 난이도의 책으로, 이 책을 먼저 읽고 나서 PRO HTML5 PROGRAMMING을 봤다면 좀 더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PRO HTML5 PROGRAMMING을 다시 읽어봐야 겠습니다. 지금이야 다른 업무들로 바쁘고 시급히 공부해야 할 사항들이 있으니 아직은 시기상조겠지만요.






HTML5 솔루션

저자
마르코 카사리오, 피터 엘스트 지음
출판사
길벗 | 2012-04-05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HTML5의 다양한 기능과 구성 요소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
가격비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yKim 2015.11.09 0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html공부할당시 이책을 본적이 있습니다. 기본서보다는 이미 html를 공부하신분들에게 도움이될만한 책이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