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강의는 온오프믹스에서 신청을 받았습니다.


http://onoffmix.com/event/23409




강의 장소는 아르테토토였습니다.




웬만하면 로드뷰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지금 같은 경우에는 못하겠네요. 해당 지점은 거리가 많이 바뀌어서 로드뷰에 있는 사진과 맞지 않습니다.




사실은 현업 웹퍼블리셔가 아니라 퍼블리싱 교육만 받고 무료로 재능기부 해주면서 웹퍼블리셔로 취업을 노리는 구직자의 입장이고 퍼블리싱 스킬만 가지고는 취업이 쉽지 않아서 취업을 위해 이 강의를 듣는 것이지만, 강사님께 소개할 때는 현업 웹퍼블리셔라고 속였습니다. 사실 선의의 거짓말이라고 생각해요. IT 관련된 사람들에게 퍼블리셔라고 속이고 다니면 혹시 나중에 정말 퍼블리셔로 취업될지 누가 알겠어요? 미래의 롤모델이 미리 되어보는 것도 괜찮지 않나요? 그렇게 알리고 다니면 나중에는 남의 시선 의식해서라도 정말 그렇게 행동하게 되니까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이미지 합성하는 법, 주로 사용하는 효과 적용하는 법에 대해서 실습을 하면서 배웠는데요,


저는 웬만하면 배운것은 블로그에 공개해서 남들과 공유하는 타입입니다만, 실습에 쓰인 이미지가 저작권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공개하기는 꺼려지는군요.


헉4


그래서 간단히 실습에 쓰인 원본 이미지는 썸네일 정도로만 공개하고, 결과 이미지에 대해서도 리사이즈해서 제한적으로 공개하는 방향으로... 아참, 1교시에는 포토샵을 실습했습니다.



위: 결과 이미지



위: 실습에 쓰인 원본 이미지와 결과 이미지 파일






이번 실습에서 중요하게 배운 것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블렌드 모드 사용 방법





2. 전체적인 색감 변경 방법





3. 레이어 마스크





4. 레이어 카피 Ctrl + J






이와 더불어 부가적으로 필터, 이미지를 구부리는 방법,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이는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사실 방법을 알면 쉬운데, 정말 그 상황이 닥쳤을 때 '이렇게 해야지' 라고 생각하는게 쉽지 않을 듯 하더군요. 좀 더 공부와 더불어 실습이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사실 저는 다음 강의가 더 기대되는군요. 다음 강의는 이미지를 합성하는 방법이 아니라 직접 펜툴로 이미지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할 예정... 


하트3


아무래도 이미지를 합성하는 것은 웬만큼 잘하지 않는 이상 합성티가 나고 뭔가 자연스럽지 않은 이미지라는 인상을 주잖아요. 게다가 원본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문제까지 생각하면 참 골치아프기 때문에 이미지를 아예 새로 만드는 방법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강사님께 요청을 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파일을 주셨는데 좀 공부하고 가야 할 듯 하구요.






+) 강사님이 이력을 소개할 때 보니까 웹디자이너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셨는데, 제가 들고갔던 노트북의 특성에 대해서 상당히 잘 아시더군요... 나중에 이야기하다가 보니 강사님이 예전에 쓰던 노트북이라고 하시던... 어쩐지... 스펙이 좋은 노트북은 아니고 그냥 저렴한데 비해 괜찮은 성능을 내는 노트북인데 현업에서 디자이너가 쓰는 것이 다소 놀라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 | 아르테토토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_________-0 2014.06.09 2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12가지 비밀이라.. 그 비밀이 저도 궁금하네요.ㅋㅋ

    정말 디자인할 적에 난제가 결과물을 보고 "주목성이 없네", "음.. 느낌이 안살아~" 라고 얘기를 들었을 적에 도대체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지 멘붕이 옵니다.ㅋㅋㅋ

    12가지 비밀에 이에 대한 해답이 있을까요??ㅎㅎ

    • 책덕후 화영 2014.06.10 0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좋은 디자인'을 어떻게 만들어내야 할지 멘붕이 오더라구요. ㅠㅠ 사실 이 강의는 제가 포토샵 툴을 다루는 실력을 더 쌓고 나서 나중에 들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야 디자인에 대한 실질적인 감각을 더 키울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