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모임 관련 집밥 공식 정보

http://www.zipbob.net/pro/547ea90c3236370ca1140000




이번 모임은 Connect라는 카페에서 있었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번다면 금상첨화겠죠? 저도 블로그가 그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기는 합니다.


근데 제가 좋아하는 일은?


사실 이 블로그로 프론트엔드 개발, 웹디자인 관련 이야기를 많이 하고는 있지만 전에 했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했던 사회적경제쪽이 진짜 제가 하고싶은 일이었어요.


근데 돈이 안되서... 하는걸 접었습니다.


여러분 그거 아세요? 사회적기업같이 착한 일 하는 기업일수록 돈을 더 밝히고, 웬만하면 사람쓸때 돈 안주고 쓰려고 한답니다. 물론 이해는 해요. 그 기업들도 먹고살기 힘드니까... 근데 제 자신도 경제적으로 힘든데 제대로된 보상도 없이 계속 일하면서 블로그로 사회적경제 얘기하면서 남의 자립을 이야기한다는게... 넌센스처럼 느껴지고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서 결국 블로그를 그만두게 되었지요.


사실 좋아하는 일로 돈벌며 사는 것은 쉽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좀 있지만,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 일이 남을 이롭게 하는 일일 때는 더더욱...


이번 집밥지기님도 봉사정신을 강조했지만, 저는 봉사정신만으로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너무 봉사 쪽, 남 돕는 쪽으로 빠지면 안된다는게 저의 지론입니다.


사회복지사 같은 직업군들이 특히나 돈벌이가 영 좋지 않아서 자기 가족 먹고살만한 돈도 벌지 못해서 말많다는거는 아시죠?


너무 봉사쪽으로 빠지면 돈은 지지리도 못벌고, 일만 하게 되서 자기 몸만 축난다는게 제 경험담이거든요.






사실 봉사정신보다 더 귀담아 들었던 것은 자신의 서비스를 가격정하는 노하우랑 돈을 끌어당기는 노하우에 관한 이야기였어요.


돈을 끌어당기는 노하우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언급 대신, 책을 보라고 권해주었습니다.


그 책들에 대해서는 얘기를 듣고 구매를 해서 나중에 또 리뷰할게요. 


책 -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책 - 천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사실 이번 강의를 듣고 제가 느낀 건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해야 한다는 사실 그 자체였어요.


특히 기존에는 진짜 비쌌던 비싼 서비스들... 이 우리가 노려야 할 서비스들이라고 생각되었답니다.


원래부터 공짜인 서비스를 돈받고 하겠다고 하면... 웬만해선 아무도 구매 안하려고 할테니, 비즈니스가 성립하질 않잖아요?


돈될만한 일을 찾는것부터가 문제네요...;;; 저는 그전에 일단 취업부터... ㅇ<-<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6동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J. 제이 2015.01.07 2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비즈니스 모델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돈하고 떨어져서 살 수는 없는 법이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