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야 웹종합반 과정 듣기 전에는 거의 다뤄보지 않았던 툴이라서 복습할 겸 거의 전 과정을 간단히 이 블로그에 리뷰했습니다만, 포토샵은 이미 꽤 많이 다뤄본 툴입니다. 그래서 이미 잘 알고있던 기능들에 대해서는 생략하고, 처음 알았거나 생소한 것들만 정리해서 이 블로그에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해당 과정에서 처음 알았던 것들만 정리하겠습니다.






1. 퀵마스크


레이어마스크, 클리핑마스크야 이미 알고 있었지만 퀵마스크 기능은 정말 처음입니다.


사용법은 무지 간단하다죠. 근데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문제...


흑백 그림이 퀵마스크 적용하기 전이고 색깔이 들어간 그림이 퀵마스크를 적용한 후의 그림입니다.







2. Color Halftone


일반적인 필터는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적용하면 레이어 전체가 적용되고 선택한 상태에서 적용하면 선택한 구역만 적용되는 필터가 대부분입니다만, 이 필터는 좀 특별합니다.


그라디언트와 같이 명암변화가 있는 툴을 가지고 퀵마스크로 선택한 후 필터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좀 많이 특이하죠.







3. 네온효과


이건 이미 알고 있는 툴을 가지고 어떻게 응용해서 써먹느냐의 문제인데,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이라 올립니다. 무지 간단합니다. 패스선을 그린 후 브러시를 크기를 줄여가면서 단계적으로 Stroke 기능을 이용하여 칠하면 됩니다. 근데 이걸 생각해내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죠.







4. 아래 그림에서 새로 배운 건 Align 기능입니다. 제가 포토샵 했을때는 포토샵에 Align이 있는 것조차 몰랐거든요.


이 기능 역시 써먹는건 무지 간단합니다. 이동툴을 선택한 후 옵션바에서 바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일러스트에도 있는 기능이므로 사용하는 것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5. 레이어 스타일의 Stroke 기능 사용시 그라디언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알게 되었던 건 이 정도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