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공 플래너 강연을 듣고 그 자리에서 플래너를 사서, 지금 사용중이다. 인스타에 이미 공고를 했다.


일단 2018년 1~3월차 플래너로써 90일 성공플래너를 사용중이다.






일단 나는 강연에서 권장하는 방법과는 다소 다른 방법으로 90일 성공플래너를 사용중이다.


미래 일정이나 지금 해야할 일정은 오른쪽 일정란에 적고, 실제로 한 일은 왼쪽의 시간이 적힌 부분에 켄트식스케줄러와 같은 방식으로 기록하여 사용한다.






가능하면 매일마다 90일 성공플래너를 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싶은데, 플래너 치고는 자료가 많고 복잡해서인지 전체 모습을 찍으면 사진이 깨지거나 업로드가 잘 되지 않아서 포기했다.


그래서 내가 작성한 90일 성공플래너의 일부를 인스타 대신 이 블로그에 공개하려고 한다.







처음 작성한 90일 성공플래너다. 1월 초에 감기에 걸려서 컨디션난조인 관계로 실제 공부기록은 좋지 못하다.


그런데 사실 감기에 걸리지 않았어도 좋은 공부기록이 나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내가 생각보다 낭비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건 비교적 최근의 90일 성공플래너 모습이다. 아직도 더 집중해야 하고, 특히 중간의 쉬는시간을 없애야 한다. 왜냐하면 실제로 공직에서 일할 때에는 중간중간에 저렇게 많이 쉬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12시 이후에 자는데, 저 플래너는 중간에 스캔을 하게 되어서 시간기록이 꽉 차지 않았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진짜 공무원공부에 올인하려면 이 블로그를 그만둬야 한다. 90일 성공플래너를 작성하면서 느낀 건 블로그 때문에 낭비하는 시간도 꽤 많다는 것이었다. 물론 이 블로그는 놀려고 만든 블로그가 아니지만, 그렇다고 공무원공부에 대한 기록만 주구장창 하는 블로그도 아니기 때문에 공무원공부 시간을 확보하는 데에는 확실한 마이너스 요소다.


이 블로그는 무엇보다 책에 대한 기록을 많이 하는데, 그렇게 하는 이유는 공무원 필기합격보단 공무원 면접 합격을 노리는 것이다. 면접에서는 무엇보다 논리적으로 이야기하는 게 중요한데, 조현병 있는 정신장애인이 별도의 노력을 하지 않고 이렇게 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면접합격을 노리고 준비를 제대로 하려면 목소리트레이닝도 해야 하고 등등... 해야할 게 끝이 없지만, 현실적으로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면접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면접준비에 올인하는 건 어렵다. 이 블로그는 이런 상황에서 면접준비를 위해 해야 할 일로써 내가 정한 최소한의 노력이다.






90일 성공 플래너는 가격이 비싸다. 90일치(3개월치)가 3만원이기 때문에, 90일 성공플래너를 주구장창 쓴다면 플래너 가격으로만 1년에 12만원을 쓰는 셈이다. 웬만한 프리미엄급 최고급 플래너 뺨치는 가격이다. 돈을 벌고 있다면 모를까, 나같이 돈 못벌고 있는 공시생의 입장에서 플래너에 이정도 투자하는 건 낭비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의 개인적인 목표는 일단 3개월만 이 플래너를 사용하고, 이 플래너를 응용해서 플래너를 직접 만들어서 내 방식대로 활용하는 게 목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