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 <0초사고>에 있는 내용을 실제로 실천중입니다. 사실 이걸 실천한 지는 3개월 가까이 되었으니, 꽤 오래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찍은 동영상을 일단 보여 드리겠습니다. 제가 진행중인 0초사고 훈련법의 특성이 잘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2. 책의 내용을 그대로 실천하지 않고 수정한 부분


일단 이면지를 가지고 진행하며, 종이 사이즈가 A4가 아니라 B5 입니다.


또한 측정 시간도 이 책에서 권유하는 것처럼 1분에 다 끊고 1장 작성을 마치지 않습니다. 대략 1분 단위로 서로 다른 색깔의 펜을 쓰면서 4초까지 구분해서 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나타나는 0초사고 훈련으로 작성한 종이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라색이 카메라에서는 검은색과 비슷한 색깔로 저정도밖에 표현이 안되서 색깔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색입니다)




3. 사실 개인적으로는 0초사고 훈련을 1분대에 마친다는건 웬만큼 훈련하지 않고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책 <0초사고>의 저자는 그만큼 오랫동안 실천해서 충분히 훈련되어 있으니까 1분대로 마치는게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책 <0초사고> 에서 추천하는 펜이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 책에서 추천하는 펜보단 다이소 만년필이나 모나미 올리카 만년필을 사서 쓰는 게 가성비 면에서 훨~씬 낫습니다. 저자가 그 펜을 추천하는 이유는 필압 때문인데, 우리나라에선 생산되지 않는 펜이고 환율문제 때문에 상당히 비쌉니다... (저자는 일본사람입니다. 일본은 문구의 천국... 이라는 사실, 잘 알려져 있죠?) 반면 우리나라에선 만년필 애호가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만년필이 싼 편이고 우리나라에서도 싸고 가성비 좋은 만년필이 꽤나 생산되고 있지요... 만년필도 일반 볼펜보다 필압이 훨씬 적게 들어간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에서라면 위의 동영상처럼 만년필을 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