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트식스케줄러 이전에 과도기적 상황에서 사용하던 스케줄러가 있는데, 제 상황에서는 단점이 더 많지만 장점도 몇가지 가지고 있고, 사람에 따라서는 켄트식스케줄러보다 이 스케줄러가 더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켄트식스케줄러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에 파일을 올리고 이미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170721 타임스케줄러 Btype001.hwp





* 사용예시




https://www.instagram.com/p/BZbHdwvh2ww/





https://www.instagram.com/p/BZQeVm-hbjo/





https://www.instagram.com/p/BYyBydthBvX/





역시 사용예시가 적은 게 단점입니다(...) 이들 중 가장 최근의, 이 블로그의 가장 위쪽 예시만이 책 <하버드식 시간관리 켄트김의 타임블럭> 에 소개된 시간관리방법을 도입해서 작성한 스케줄러 예시입니다.




* 장단점


해당 스케줄러 파일은 A5 바인더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이면지 등을 활용하여 프린트 후 구멍을 뚫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A4 사이즈의 스케줄러는 흔하지 않을 뿐 아니라 부피가 커서 들고다니기 불편합니다. A5도 큰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업무상황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준 사이즈의 스케줄러인 건 사실입니다.


물론 스케줄 작성의 효율 자체는 A4 사이즈의 켄트식스케줄러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