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사회 초년생, 초보 직장인에게 필요한 경제지식,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쉽게 쓰여졌다는 것입니다. 쉽게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중간중간에 만화를 삽입하여 각 영역에 맞는 가상의 상황극을 만들어 냈으며, 초보의 수준에 맞게 얕고 넓은 경제, 금융지식을 설명해 줍니다. 만화에서 보여지는 가상의 상황극은 쉬운 이해를 위해 너무 과장된 측면이 강해서 실제로는 일어나지 않을 법한 일들이 많지만, 그렇기 때문에 경제서적임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입문서에 맞게 만화 그림이 크게크게 삽입되어서 전자책 리더기에서도 큰 불편없이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기초적인 경제, 금융지식들이기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해서 이미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추천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직장인이 아닌 사람에게는 크게 도움되지 않을 지식들이기도 합니다.


학교 정규 교육에서 경제지식, 금융지식들을 거의 다루지 않고 사회에 내보내지는 현실상, 이 책을 읽어야 할 범주에 속하는 사람은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런 점에서 대중성을 갖춘 좋은 서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일반적인 경제지식을 갖춘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