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지방직 면접(8/22)을 앞두고 있는 지금, 면접에 적합하지 않은 목소리라는 지적을 받아서 목소리 트레이닝 관련 서적을 찾아보고 실제로 목소리 트레이닝을 진행중이다. 오늘로 3일째이다.


정말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맞는지 체크하기 위해, 피드백을 받기 위해 부끄럽지만 유튜브에 목소리 트레이닝한 결과를 올리겠다.





[책 '보이스 트레이닝북' - 트레이닝23]


아직 실전단계에 들어갈 정도는 아니라고 보지만, 이 영상의 목소리가 내 평소 목소리와 가장 유사해서 찍어 보았다. 아무래도 실전이 아닌 기초 트레이닝하면서 내는 소리는 평소 목소리와는 차이가 있을테니까...





[책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코칭' - 티슈 발성법]





[책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코칭' - 젓가락 연습법]





[책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코칭' - 배털기 연습법]





[책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코칭' - 가갸거겨 발성법]






참고로 각각의 연습법이나 발성법은 앉은 상태로 연습했다. 그런데 나의 경우는 그럴 수밖에 없는 사정이 있다.


일단은 노트북 내장 캠으로 찍어서 영상을 올려야 했고, 또 다른 이유로는 업로드한 영상에서는 눈에 잘 안 띄지만 평소에 말할 때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는 안좋은 습관이 있다. 엎드려서 트레이닝하거나 등의 방법을 쓴다면 캠으로 찍는 건 둘째치고 이 나쁜 버릇을 화면으로 모니터링 하고 고치면서 연습을 할 수가 없다.


정말 부끄럽다. 나중에 되면 나의 흑역사 중 하나가 될 듯... ㅠㅠ 그래도 공무원 합격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했다... 윽...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