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아이디어 사용설명서' - 설문조사 138p




1. 지난달 누군가에게 그림을 그려 무언가를 설명한 적이 있는가?

NO.


2. 지난주에 무언가를 이해하거나 기억하기 위해 그림을 그린 적이 있는가?

NO.


3. 지난 6개월 동안 화랑이나 미술관을 두 곳 이상 방문했는가?

NO. 공시생인데 그런 시간이 날 리가........


4. 어딘가에 가기 전에 미리 지도를 살펴보기를 좋아하는가?

YES. 안그러면 해당 장소를 찾기가 어렵다. 아무리 네비가 있다지만, 당일날 정말 시간이 촉박하면 그조차 어렵기 때문이다.


5. 지도에 나온 등고선을 보고 전체적인 지형을 머릿속으로 그릴 수 있는가?

YES.


6. 학창시절에 기하학을 좋아했는가?

YES. 수학 과목을 좋아했... 사실 좋아하는건 아닌데 내 장래희망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과목이라 억지로 수학에 올인했었고 하다보니 좋아하게 되었다.


7. 디지털 사진을 편집하는 것을 좋아하는가? 예를 들어 포토샵 등을 이용해 사진을 보정하는가?

YES. 이건 내 전 직업과도 연관된 거라서 안할 수가 없다... 지금은 공시생이지만 몇년 지나도 공무원 못해서 포기할 수도 있잖아? 그럼 분명 다른 직업을 구해야 할 텐데 내 전 직업과 연관된 직업이 아무래도 유리하다.


8. 2차원 투영도나 설계도면을 보고 사물이나 건물의 실제 모습을 그려낼 수 있는가?

NO. 그정도까지는... 보통 머리속으로는 이해하는데 그림까지는 못그림.


9. 작년에 직소 퍼즐을 한 적이 있는가?

YES. 전 노트북에 리눅스가 깔려있던 시절에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리눅스 깔린 PC가 없으니 조만간 안하겠지? 또르르...


10. 무언가를 기록하고 기억하는 데 마인드맵을 활용하는가?

NO. 사실 활용할 때도 있는데 습관화되거나 흔히 그렇게 하지는 않는다.




7점 이상이면 우수라는데 난 5점. 이 문항은 '시각적 사고 능력' 을 측정하는 질문이다. 언어지능 측정 보다는 좀 나은 점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