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는 역시 지금까지도 슈퍼스타다. 예능에 나오면 화제를 몰고다닌다.


아직까지도 인기 많은 것도 맞는 얘기다.


근데 팬들이 그 인기 많은 것을 악용해서, 다른 가수랑 같이 예능나오고 무대나오면


'우리 가수님은 저 가수들이랑 같이 노래할 급이 아닌데, 예능할 급이 아닌데'


라며 급 운운하며 다른 가수를 까내린다.


이런 팬들은 정말 꼴불견이다.




공교롭게도 이효리는 허영생과도 같은 소속사였던 적이 있는 연예인이다.


그런데 허영생이랑 같이 활동했을 시절에도 이효리는 인기가 많았으니, 당연히 이런 얘기가 나왔을 게 분명하다.


'우리 가수님이 허영생이랑 같이 있을 급이 아닌데'


-_-


영생오빠가 그런 무개념 팬들에게 저런 소리 들었을 거라고 생각하면 열받는다.




이효리가 허영생이랑 같이 예능나오거나 무대 나온 적도 없고 사석이나 콘서트 등에서 같이였던 적만 있는데도 저런 소리 들었다고 생각하면 화나는데


같이 예능나오고 무대나온 가수들 팬인데 저런 소리 들었으면 얼마나 짜증나고 열받을까?




특정 가수가 인기 많다고 원래 다른가수 팬이었던 사람까지 유행 따라서


그 가수 좋아하라는 법은 없다. 왜냐하면 음악은 예술에 속하고 예술에서 중요한 건


남들 따라가는 것보단 자기만의 개성으로 매력적이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른 가수 팬에겐 다른 가수의 매력이 더 좋은 법이다. 팬들도 자기만의 개성이 있고 관점이 있기 때문이다.


왜 그런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클래스 운운, 급 운운하면서 다른 가수들을 까내리지 못해서 안달일까?


그런 발언 하고 댓글 남기면 팬이 더 많아질 거라고 착각하는 것일까? 오히려 그 반대라고 본다.




이효리라는 가수는 좋아하지만 인기많은 것을 악용해서 급이 다르다며 타가수들 까내리는 무개념 팬들은 싫다.


이런 팬들은 안티를 더 많이 생성할 뿐이다.


물론 인기가 많으면 안티도 많을 수밖에 없는 게 정상이다.


하지만 가수 이효리가 필요이상으로 안티가 많은 이유는 이런 무개념 팬들의 영향도 있다고 본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