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 (책읽기에서 시험준비까지 인생을 바꾸는) 3색볼펜 읽기 공부법

작성자 : 고*슬

작성일 : 2017.06.27

일반적인 책읽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이며, 공시생이나 수험생 등 정규 교재를 많이 봐야 하는 학생보다는 다방면의 지식이 요구되는 직장인에게 더 큰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물론 학생에게도 책읽기는 공부능력 향상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는 할 수 없으나...... 함정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책을 빌리지 말고 사야 하기 때문에 돈이 꽤 많이 깨진다고 예상할 수 있다.




나는 이전까지 책에 밑줄을 잘 안긋는 편이었다. 왜냐하면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훨씬 많이 읽으며, 종이책도 사서 보는 책보다 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전자책이라 하더라도 흑백 전자책 리더기를 쓰는 이상 책에 밑줄을 색깔을 구분해서 긋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책의 방법은 분명 일반적인 책읽기에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이다. 하지만 3색볼펜 읽기 공부법을 실천하는 데 가장 큰 장벽이라면 이 세상에는 이 방법을 실천할 만큼 가치있고 좋은 책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것이다. 3색볼펜 공부법을 실천할 정도의 책이라면 그만큼 배울만한 가치가 큰 책이어야 한다. 책도 사람이 쓰는 이상 안좋은 책도 있기 마련이며, 특히 사회적으로 부적절한 주장을 하는 진짜 안좋은 책도 이 세상에는 꽤 많은 편이다.


나는 최근 몇년간 책을 꽤 많이 읽었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좋은 책을 꽤 만나볼 수 있었다. 이미 절판된 책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아직 종이책으로 팔고 있는 책이라면 한 권을 사서 이 방법을 실천하는 것도 꽤 도움이 될 것이로 기대한다. 가까운 미래에 이 방법을 진짜로 실천해보고 리뷰할 계획을 세워야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