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꽤 오래전부터(그러니까 거의 7-8개월 전부터...) 읽던 책인데, 분량이 워낙 많아서 이제서야 다 읽고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전자책 리페라(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 기본 폰트사이즈로 2000페이지 가까이 나오는 책입니다. 두껍기로 유명한 책 '스티브 잡스' 가 리페라로 1000페이지 정도 되는 걸 감안하면 엄청난 분량이며, 종이책은 본 적이 없지만 엄청나게 두꺼울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책은 교양서가 아닌 전문서적이라, 종이책의 기본적인 가로세로 사이즈가 클 가능성이 높다는 걸 감안할 필요는 있습니다.)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저도 공무원공부를 하지 않고 아직까지 회사에서 현업에 종사했더라면 좋은 책이라고 평가했을 것입니다. 특히 기본기에 충실하고 세부적인 부분에 강한 것이 이 책의 강점입니다.


또한 컴퓨터 전문분야 전자책으로는 드물게 EPUB 포맷으로 제공된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리페라와 같은 작은 사이즈의 리더기는 PDF 포맷을 읽는 게 대단히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리더기로 읽기 좋은 책은 특히 붐비는 지하철 등에서 읽기 좋은 장점을 가집니다. 내용상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분야 책이기 때문에, 현업 종사자가 짜투리시간, 출퇴근시간 등에 읽기 좋다는 것이 이 책의 강점입니다.


이젠 공무원시험 합격하기 전까지는 이런 책을 볼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공무원이 되고 나서도 컴퓨터 활용능력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게 프로그래밍을 의미하진 않는다는 게 함정이긴 하지만... 정말 공무원이 되고 나서는 엑셀, PPT 등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여서 그런 책들을 따로 사서 볼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무원은 필기시험의 경쟁률이 치열해서 시험에 합격을 진짜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긴 하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