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퍼스널브랜딩의 기본 중 기본인 나만의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그 방안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이 책의 방법이 정석에 가까우며, 정말 좋은 스토리를 만들려면 이 책이 도움이 많이 될 만합니다.


남들과 진정성있는 소통으로 즐거운 SNS 라이프를 누리고 싶은 게 목적이라면 이 책이 권고하는 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순수하게 좋은 스토리를 만들 걸 생각하고 이 책을 읽지 않았다는 게 함정입니다. 사실 요즘 시대에선 좋은 스토리만으로는 돈 벌어먹을 수 없습니다. 전 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왔던 사람이고, 맨 처음 블로그 시작했을 때부터 진정성을 갖고 공익적인 내용의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했지만 좋은 성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저 하나도 먹고살지 못하는 현실에 이르자 먹고살기 위해 회사에 입사해야 했지만, 그 회사마저도 4대보험 안되고 근로계약서 없고 월급과 퇴직금까지 떼먹는 이상한 회사였다는 게 함정이었습니다.


사실 SNS를 돈벌이에 이용하는 건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SNS는 비용이 적게 들지만 정말 잘 활용하면 파급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SNS를 돈벌이에 활용하기 위해 혈안이 된 상업적인 마케터들은 이 세상에 차고 넘쳤습니다. 이런 치열한 SNS 세계에서 먹고살만큼 이상의 돈을 벌어먹는 것은 정말 노력을 많이 해도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SNS를 안하더라도 현실세계에서 먹고살기 위해 내 업무분야에서 노력하는 게 돈벌이에는 더 나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 책에서 기대한 건 이 책의 내용과 같은 정석적인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요즘같은 SNS마케팅 과잉 세상에서 스토리를 많은 사람에게 퍼트릴 수 있는 좀 더 전략적인 방법이었습니다. 따라서 저의 의도와 맞지 않는 책이었으며, 한번 읽고 바로 중고서점에 팔아버린 책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