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2016년 12월 초에 인화했는데, 뒤늦게야 리뷰를 하게 되었다.


SKT Tlife 앱 쿠폰으로 후지필름 무료인화 쿠폰이 생겼는데,


이를 위해 회원가입을 하게 되니 회원가입 축하하는 차원에서 또다른 쿠폰들이 몇개 생겨서


쿠폰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인화를 하게 되었다.


이미 인스타에 한참 전에 얘기했던 것이다.





좀 알아보니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꽤 비싼 값을 주고 주문해야 했을 것 같다.


인터넷몰임에도 불구하고 4x6 일반인화가 1장당 300원이나 한다.


집 근처 오프라인 사진점이 4x6을 1장당 400-500정도 받는데 거의 차이가 없다. 인터넷몰에서 사진인화가 보통 4x6사이즈 1장당 100원정도 하는 것을 고려하면 굉장히 비싼 가격이다.


하지만 결과물을 보고 후회하지 않았다. 오프라인 사진점이나 저렴한 사진인화점보다 인화 퀄리티가 훨씬 좋았기 때문이다.









사실 인화 퀄리티에 대해서는 카메라도 한몫 했을 것이다.


지금은 DSLR 같은거 다 팔고 없어서 이정도 사진으로밖에 후기를 못올리는 게 참...;;;


공무원공부 하기 전에는 꽤 좋은 DSLR 썼었고, 그 당시 원본 사진을 썼기 때문에 원본 화질이 다른 것도 있었다.


지금 폰카메라 결과물로 다시 인화한다면 아무리 후지필름이라도 지금과 같은 결과물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샤무드 블랙 무지다.


작은 사이즈로 인화하기 때문에 웹상에 돌아다니는 어지간한 연예인의 사진들을 화질걱정 없이 다 인화할 수 있다.


가수 허영생의 사진들이라 원래 연두색을 하려고 했는데 (SS501의 공식 색상은 펄라이트그린 이다.)


샤무드 재질은 때가 아주 잘 탄다.


게다가 인화사진첩이면 때가 탔다고 해서 마음대로 물을 뭍여서 씻을 수가 없다.


이런 수첩형의 인화 포토북은 아주 작기 때문에


지갑 같은 소지품에 끼워서 들고다닐 여지가 아주 큰 물건이고 따라서 자주 가지고다닐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이런 상품이 옅은 색이면 나중에 상당한 에로사항이 생긴다.


역시 작은 사이즈로 인화한 허영생은 너무 귀엽다. ㅠㅠ




모든 사진들을 무광처리로 주문했는데, 일반적으로 무광처리된 사진을 주문하면 유광보다 인화 퀄리티가 떨어지는 데 반해 후지필름의 이번 인화사진들은 그런 단점들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만족했다.


인화할 일이 자주 생기지는 않기 때문에 후지필름을 자주 이용하지는 않게 되겠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운 결과물들이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