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팬질하면서 멜x에서만 스밍을 했었는데 (그 이유는 허영생이 멜x 이용자로 보였기 때문이다. 물론 멜x가 순위 올리기 쉽지 않은 음원사이트란건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노래 듣고 덕심이 불타오르면서 다른 사이트들도 스밍 제대로 돌려야겠다, 다운로드도 받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어서, 실제로 실천하게 되었다.


사정상 휴대폰결제 금액을 부모님이 감시하므로 휴대폰결제를 많이 하게 되면 안되는 상황이라서, 최대한 신용(체크)카드결제 + 도서상품권 등 상품권결제로 가능한 방식으로 다운로드, 스트리밍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실제로 스밍권은 휴대폰결제가 아니면 구매가 불가능한 사이트가 많아서 많이 결제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현재는 기존의 멜x 스밍권과 더불어 엠x 무료 100회 스밍권, 지x 스밍권, 네xx 뮤x 스밍권(네xx는 스밍권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을 갖고 스트리밍을 돌리고 있다.


이번에는 스밍 인증, 다운 인증이 목적이 아니라, 스밍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보여드리고


나중에 블로그에 스밍, 다운 인증을 하겠다.




* 스밍 팁


파이어폭스, 크롬에서 설정 방법


핵심은 위의 스샷과 같이 웹브라우저를 나눠서, windows 음향에서 음향을 관리하는 것이다.


멜x같이 전용 플레이어가 있으면 그걸 돌리는 게 맞는데, 지x 등 전용 플레이어가 아예 없는 서비스도 종종 있다.


이런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플레이어를 돌려야 하는데,


하나의 브라우저에 여러 플레이어를 틀어놓고 스트리밍 하면 도저히 관리가 안될 것이다.


특히 나는 공무원공부를 병행하면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 하나는 반드시 켜놓고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플레이어에서 음악소리가 중구난방으로 나오면 매우 곤란하다.


그래서 반드시 2개 이상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웹플레이어를 나눈 다음 windows 음향에서 음향을 조절, 스트리밍을 하길 바란다.


일반적으로 공시생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인강 수강이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이외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스트리밍을 관리하고 익스플로러에서는 인강을 듣는 게 좋은 방법이다.


크롬, 멜론 전용 플레이어 설정 방법


멜x 같이 전용 플레이어가 따로 있는 경우는 음향관리가 더 쉽다.


핵심은 윈도우즈의 왼쪽 아래 스피커 모양에서 오른쪽 클릭 -> 볼륨 믹서 열기 를 선택해서 스밍 음향을 관리하는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은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따져 봤을 때도 더 타당한 방법이다.


프로그래밍 원리적으로 웹 프론트엔드에서 windows 음향까지 감지해서 부분 음소거를 해 놨으면 스트리밍을 없던걸로 만든다던지 하는 일은 거의 일어날 수 없다.


windows 음향은 운영체제의 영역이고, javascript 등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그러니까 괜히 스트리밍 해당 플레이어에서 바로 음소거 해놓고 스밍 되나 마나 걱정하지 말고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볼륨 믹서를 활용하는 이 방법을 사용하기 바란다.


그럼 모두 열스밍! 더블에스301 순위 좀 올리자...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