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 시험 6부는 대망의 '공무원시험' 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제가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보니 이 동영상은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EBS 다큐프라임 시험 시리즈를 보면서 이전 #부가 다음 #부에 영향을 준 적이 거의 없고 각각 독립적인 내용인 것으로 봤을 때 5부가 6부 내용에 영향을 줄 일은 거의 없겠다고 보여져서 6부를 먼저 봤습니다. 물론 공시생의 입장에서 6부 내용이 가장 중요하기도 하구요.




이 영상에서는 공무원시험의 현실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암울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공무원시험은 암기 위주의 창의력과는 완전 동떨어진 시험이고, 우리나라의 채용형태 자체가 아주 잘못되었다고 생각해 왔는데


예상외로 고위급으로 갈수록 창의력과 응용력을 많이 요구하며, 암기력이 중요한 건 말단 실무자를 뽑는 9급 시험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예상했던 것보다는 우리나라 공직 채용시험의 현실이 그리 암울하지만은 않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창의력과 응용력이 많이 요구되는 건 높은 자리에 있는, 리더 역할을 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아서 이 부분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5급 고시는 정말 공부 잘하고 날고기는, 저같은 정신장애 있는 사람이 아니라도 쉽지않은 시험이라는 게 분명하기 때문에


창의력 하나만 보고 5급을 섣불리 준비할 엄두는 안납니다.




이 영상의 중간에는 어떻게 합격할지와 관련된 팁, 그리고 공무원에 실제로 합격해서 일하는 사람이 어떤 소양을 가져야 하는지 좋은 힌트가 나와 있어서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합격하기 위해서는 공부할 때 쓰는 도구도 중요하다. 그래서 필기구는 반드시 직접 구한다' 등의 이야기는 저도 공감하는 바이며, 실천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전반적으로 공시생에게 대단히 유익한 동영상 자료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mi 2017.02.11 1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험공부 열심히 하시고 꼭 좋은 결과 있길 빌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