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해커스 강남점에서 오프라인 단기합격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진짜 정규 오프라인 강의가 아니면 만나보기 어려운


해커스의 제대로 이름 날리고 계신 유명한 강사님들까지 오셔서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1. 공무원제도, 정보 관련 핵심 내용


- 공무원 선발 인원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 이유는 최근들어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이번 년도에는 세무직, 사회복지직의 선발 인원이 증가했고 그로 인해 합격선이 낮아졌다.


- 면접시험 :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 공직관념 문제가 주로 출제된다.


- 응시하기 전년도에 미리미리 확인할 것 : 지방 거주지 제한 요건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 선택과목을 고득점 맞는 것보다 필수과목을 고득점 맞는 게 더 중요하다.


- 해커스 인강 : 100일짜리는 실질적으로 2달 안에 공부를 끝내야 한다. 오프라인 2달짜리 강의이기 때문이다.


- 실전모의고사로 자신의 수준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2. 영어 - 김송희 강사님


- 어휘를 공부하는 이유 : 단지 어휘 영역 뿐 아니라 다른 영역의 문제까지 맞추기 위해.


- 암기가 중요하다.


- 독해 리뷰 방법은? : 독해 지문을 무조건 다시보면서 리뷰하는 게 아니다!


진단 -> 실천 -> 반복.




3. 행정법 - 고봉기 강사님


- 행정법이란 ? : 개인의 국가에 대한 소송이다. 민법과는 구분되는 개념.




4. Review


사실 처음에는 인강이 아닌 학원에서 직접 수강하는 형태를 굉장히 반대했었습니다. 제 스스로 공무원시험에 올인하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은 사회적 사명감이 중요한 직업이고 공부에만 파묻힐 게 아니라 사회적으로 필요한 지식들은 꼭 공무원공부가 아니더라도 반드시 습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암기 위주의 공무원공부에 대한 반감도 가지고 있었구요.


하지만 시험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인터넷 웹서핑이나 독서(시험과 관련없는 독서)에 치중하는 등 지금과 같은 상황이 계속된다면 내년도 시험에서 당연히 낮은 점수를 받을 것이고, 그런 상황이라면 오프라인 학원에 등록해서라도 점수를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 잘하는 것, 사회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합격해서 돈버는 게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시험에 있어서 꽤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는 심사절차 등이 끝나는 12월 말 즈음에, 그리고 그 이후에는 공무원시험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4월 국가직 시험 끝나고 나서, 인강을 들을 지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지 결정하는 타이밍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진짜 공무원공부에 올인하게 된다면 앞으로 블로그 운영은 상당한 차질이 생길 것이지만, 일단 먹고사는 문제가 중요하니 감수해야 할 문제이고... 물론 영생오빠 팬질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 때를 대비한 계획이나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은품에는 '해커스 공무원 단기합격 비법서' 책 하나, 한국사 포스트잇, 볼펜이 주어졌습니다.


책에 대해서는 나중에 리뷰하고, 볼펜과 포스트잇만 미리 보여드리겠습니다.



볼펜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135 모나미보다 조금 두꺼운 검은색 볼펜입니다.


별다른 특이사항 없는 평범한 볼펜입니다.



포스트잇은 이렇게 한국사를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게끔 우리나라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인 듯 합니다. 특히 장소에 따른 흐름을 공부할 때 아주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기한별 2016.11.01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커스하면 토익/토플 이런것만 떠오르는데...

    공무원시험도 있군요...

    요즘 고3애들은 네임드있는 대학 다니는거 아니면 바로 공무원학원으로 고고씽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던데.. 일찍합격하면 큰 문제 일으키지 않는 한은 정년도 보장되니...

    • 책덕후 화영 2016.11.01 1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해커스는 공무원 온/오프라인 다 있습니다.
      사실 공무원공부는 학습내용상 고등학교과정 끝나고 바로 치는 게 유리하긴 합니다. 특히 국어 같은 과목들의 내용은 수능이랑 중복이 많이 되거든요. 사실 수능치는거 아니면 국어 어문규정같은거 따로 사회에서 공부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고3끝나고 바로 공무원공부 하는 게 유리한 점이 있는 것이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