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각종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구체적인 사용법을 다룬 책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구체적인 사용법을 다룬 책이 절실했기 때문에 다소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상당한 도움이 될 만합니다. 특히 PC와 모바일의 동영상 플랫폼들의 트렌드가 어떤지, 어떤 동영상 광고전략을 세워야 할 지 상당히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예측합니다.


하지만 이 책의 내용대로 실천하려면 상당히 많은 예산이 들 것 같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이 책은 진짜 제대로 된 모바일 동영상 광고전략을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내용은 1달에 2-3천만원 정도는 광고비로 쓸 수 있는 정도 기업에게 유용한 전략으로, 우리나라에서 이정도 되려면 업계에서 꽤 잘나가는 기업이어야 하는데, 일반적인 중소기업의 현실에서는 힘든 일입니다.


이제는 공무원준비 하니까 그럴 생각할 필요도 없어졌지만, 공무원준비 하기 전이라도 이 책을 봤다면 현실과는 상당한 괴리감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1달에 2-3천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쓸 만큼 규모있는 기업에 취직할 거라고 기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 회사도 온라인 광고를 제가 집행했는데 1달 예산이 100만원이 안되는 정도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2-3천만원... 그림의 떡이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빌노트 2017.01.07 1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꾸준한 글 여전하시네요^^
    저도 2017년에는 블로그에 신경 좀 써야게써요.
    올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책덕후 화영 2017.01.08 0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최근에는 공무원공부 때문에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 않답니다... 최근에 매일매일 올라오는 건 예약글이에요. 공무원공부 때문에 시간안날 거 예상하고 올해 시험일까지 글들 죄다 예약해놨거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