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꼭! 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정보에 의하면, 가수 허영생은 꽤 오랫동안 불면증이 있었던 듯 합니다.


그런데 사실 저도 불면증이 좀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불면증에서 벗어나는 노하우가 있다면 저 뿐만 아니라 가수 허영생에게도 도움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영생오빠가 가장 걱정될때는 아프다는 소식이 들릴 때...


불면증도 당연히 건강에 안좋은 것이고 영생오빠가 그렇다면 걱정이 안될수가 없지요... ㅠㅠ


물론 가수 허영생에게 편지로 불면증과 관련된 얘기는 이미 한번 한 적이 있는데, 제대로 전달이 안 되었을 수도 있고 편지에는 아래 글보다 간단하게만 쓰기도 했거든요.




사실 불면증을 벗어나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기 다 달라서, 커피를 먹는 등 잠을 자는 데 방해가 된다고 알려진 활동들이 어떤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제가 아래에 언급하고자 하는 내용도 일반적으로는 잠을 자는 데 방해가 된다고 알려진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최대한 조용한 환경에서 자야 잠이 잘 온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그러니 이 팁은 참고만 해 주세요.


물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것은 불면증 퇴치에 좋고,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실천해보셔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주일 이상 해도 효과 없으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영어 CNN 등 난이도가 높은 영어 방송을 듣는다.


영어 CNN 등 난이도가 높은 영어 방송을 들으면서 집중하려고 하면


어지간한 영어 실력자가 아닌 이상 못알아듣고 집중이 안되는게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오기에는 최적의 환경이죠.


이 것을 실행할 때에는 영어 라디오 채널보다는 팟캐스트에서 mp3를 다운받아서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영어 라디오 채널은 중간중간에 음악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시끄러운 락음악들도 꽤 나오는 편... 그래서 자려다가 오히려 깰 수도 있습니다.


팟캐스트 주제로는 과학, 의학 등 특정 전문주제 영어 팟캐스트를 추천드립니다. (팁 : 영어로 검색하세요. science, medical 같은 키워드 써서 검색하면 됩니다.)


이런 팟캐스트들은 조용히 들을 수 있고, 전문용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잠이 더 잘 옵니다.






2. 전자책 -> TTL(내용 읽어주기) 기능 사용한다.


전자책의 TTL 기능을 활용하여 잠을 좀 더 잘 오게 하는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직 전자책 기술이 많이 발전하지 못했기 때문에, TTL로 읽어주는 책은 억양이 상당히 어색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이걸 역이용하면 잠오는 데 오히려 더 좋다는 사실!!!


주의할 것은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전자책 리더기는 소리가 안나니까 안되고 그렇다고 옛날 mp3 플레이어, PMP 같은 걸 쓸 수도 없습니다.


이걸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전자책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읽게 해주는 것 뿐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회사일 등으로 낮에는 출퇴근하느라 스마트폰 배터리 다 써버리고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생활패턴을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에


잠자리 옆에 스마트폰을 놓고 들을 수 없는 상황에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바로 이럴 때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다만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할 때에는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는 끄고 킬 때, 또는 배터리가 얼마 안남았을 때 등의 상황에


시끄럽게 울리는 기종들이 상당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검색 등으로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동영상 리뷰를 참고하면 아주 좋습니다.




전자책 어플은 공짜지만 전자책 내용은 따로 구매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렴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고전소설이 제격입니다.


고전소설은 대부분 저작권이 소멸되었기 때문에 공짜로 또는 아주 싸게 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이 epub 포맷이기 때문에 TTS 기능과 호환성이 좋아서 전자책 어플이 텍스트를 잘 읽습니다.






3. 주의할 점 : 주구장창 틀어놓지 않는다 -> 멈춤 예약 기능 활용!


요즘 대부분의 전자책 어플, 팟캐스트 어플에는 일정 시간 이후에 읽는 것을 멈추게 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하세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1~2시간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자는 동안 내내 틀어놓는 것은 귀건강에 안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음량은 일반적인 음악 듣는 정도보다 좀 더 작게 줄이는 게 효과적입니다.


소리가 작으면 그만큼 듣는 데 집중해야 들을 수 있고, 그렇게 하면 잠이 더 잘 옵니다.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해서, 불면증에서 어느정도 벗어난 상태입니다.


불면증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영생오빠도... ㅠㅠ 영생오빠 건강은 중요한거야...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