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공무원을 준비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었고, 특히 공무원공부의 내용이 창의적이지 못하다는 것, 업무능력과 별로 관련없는 내용을 공부하는 것에 반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저도 공무원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 회사는 4대보험 안되고 월급에서 밥값떼고 근로계약서 안쓰고 야근, 철야, 주말근무에 대한 추가수당도 주지 않으며 마지막 일한 것이 1달을 채우지 않았다는 이유로 추가금을 주지 않으며, 퇴직금을 주지 않는 등등... 진짜 이상한 회사였고 나이가 꽤 있는 데 비해 변변찮은 경력사항을 갖고 있으며 장애인인 현실상, 다른 회사에 들어가도 이 회사처럼 착취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부당하게 착취당하지 않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공무원이 되는 것이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이유 때문에 블로그를 접지는 않을 것입니다.


공무원공부에 도전하는 사람이 정말 많기 때문에, 십중팔구 정말 열심히 하고 잠자는 시간 빼고 공무원공부에 올인해도 합격 못하는 사람이 분명히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현실에서 남과 똑같은 방법으로 공부해서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전 정신장애인(인데 장애등급도 받지 못함)이라 남들보다 조건이 더 안좋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움이 예상되구요...


그래서 지금 상황에서 진짜 합격하려면, 남과 다른 방법을 찾아서 공부해야 하고


그 방법 중 하나가 남들처럼 공무원공부에 올인한답시고 블로그를 접는 게 아니라, 블로그를 활용해서 공무원공부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일 계속 떨어져서 공무원공부를 포기하게 되거나 전혀 다른 길을 가게 되더라도 남들과는 다르게 실패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직장인이었던지라 항상 1달 정도 글을 예약해놓고 주말에 몰아서 글을 쓰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던지라, 약 1달 동안은 공무원공부를 하는 것과는 전혀 관련없는 내용들을 포스팅하게 될 것이며, 1달이 지난 시점부터 본격적인 공무원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책 리뷰 같은 경우에는 그동안 예약해놓은 게 꽤 많아서 더 늦은 시점에 공무원공부와 연계된 이야기가 나올 것입니다.




아, 그리고 전 IT분야 직장인이었고 공무원공부에 대해서 거의 모릅니다.


그래서 공무원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초보자 수준에서부터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 블로그가 정말 공부에 효과적일까? - 책 <1000일간의 블로그> 참고. (이 책은 아직 리뷰하지 않았습니다)


* 유의할 점 -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인강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는다거나 하는 등의 행동은 불법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제가 이해하고 그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내용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블로그가 아이교육이나 공부 등에 효과적이다 라는 이야기의 근거는 이러한 부분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새로운 내용을 만들어 내려면 그 과정에서 공부를 정말 많이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고주망탱 2016.09.13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힘내세요. 같은 it분야 경험이 있어 남일같지는 않네요 ㅠㅠ 블로그한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조금 책 분야를 넓혀보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 책덕후 화영 2016.09.13 23: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업무가 업무인지라 그동안 IT분야 책을 많이 읽었는데, 공무원에 합격하려면 인문학이나 사회쪽의 책을 좀 많이 읽어야 겠더라구요... 몇일 전에 온라인 설명회가 있어서 얘기 들어봤는데 거기서 나온 예시 지문이 영어였는데 그게 꽤 어려운 철학 분야를 기반으로 한 지문인지라 한글로 해석해도 못알아먹겠더란..;;; 여튼 책읽기는 계속되어야겠지만 분야를 좀 바꿀 필요성은 있는 거 같아요. 블로그도 마찬가지구요.

  2. 소화낭자 2016.09.18 2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꼭 소원하시는 데로 이루시길 바랍니다.

  3. 2016.10.10 14: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책덕후 화영 2016.10.10 1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저도 저런데는 넣고싶은데... 저는 사실상 경력이지만 실제 기록상으로는 경력이 아니에요. 4대보험이 안되는 회사 다녔던지라 경력인정이 안되거든요. ㅠㅠ 이런 조건에서라도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찾아보고 지원하고 싶기는 하네요. 제가 알기로는 저런 데는 2년 이상 경력에 대한 4대보험 기록이 있어야 하는 걸로 아는지라 안될 것 같습니다만... ㅠ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