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자바스크립트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관점에서 바라본 책입니다. 사실 자바스크립트는 객체지향의 특성을 살리기가 까다로운 언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자바스크립트 언어의 제약 속에서 현실적으로 어떻게 코딩해야 객체지향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지, 클래스나 상속 등 객체지향의 핵심 속성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코드와 설명으로 보여주는 책입니다. 이런 내용을 담은 책이 시중에 아주 드물기 때문에 이 책은 꽤나 가치있는 책입니다.


특히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객체지향의 속성을 살려서 프로그래밍 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선호하기 때문에, 대기업에서 좋은 대우 받으면서 일하고 싶다면 이 책의 내용은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사실은 책 '네이버는 이렇게 한다! 프런트엔드 개발 시작하기'에 나오는 소스코드로 어느정도 알 수 있는데, 앞에 설명한 책은 클래스 단위의 소스코드가 잘 짜여진 데 비해  배경설명이 부족해서, 그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는 책이 이 책입니다.


이 책은 몇번 더 읽어보고 정말 제대로 숙지해야 할 책으로 보입니다. 롱런하는 개발자가 되려면 실력을 더 키워야 하고, 더 좋은 곳에서 제대로 대우받으며 일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라고 말했지만 이제 공무원준비 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해서 더이상 필요없어졌습니다.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